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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넥쏘(NEXO)’ 항속거리 609km 유 출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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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번의 충전으로 한국 어디든 갈 수 있는 현대차의 미래형 SUV인 넥소의 항속거리가 유출됐다. 현대 자동차는 5최초의 현대의 모터 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권문식 부회장 등 현대 차 관계자와 자동차의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넥소메디아 익스피리언스 데이(NEXO Media Experience Day)'을 개최하고 올해 3월에 발매 예정인 차세대 수소 전기 자동차'넥소(NEXO)'의 첫회 충전 항속 거리를 유출했습니다. 이날 유출된 넥소의 첫회 충전 항속 거리는 609km로 기존에 목표로 한 580km를 넘는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수소 전기 차 중 가장 먼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넥소의 복합 연비는 96.2km/kg(최초의 7인치 타이어 기준)에서 한꺼번에 모두 6.33kg의 수소를 충전할 수 있다. 현대차는 최대 항속거리를 위해 고효율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특히 수소탱크의 수소저장밀도와 저장용량을 늘려 기존보다 많은 수소량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5분 이내의 짧은 충전 시간으로 세계 최장의 항속 거리를 구현했으며 항속 거리는 이전의 첫세대 모델이었던 투싼 수소 전기 차(항속 거리 4첫 5km한국 기준)보다 약 40%이상 향상된 수준이던 현대 차와 함께 수소 위원회(Hydrogen Council)공동 회장사 계열)을 맡고 있는 에어 리퀴드(Air Liquide)사의 피에르에 틴·프랭크(Pierre-Etienne Franc)부사장은 축사를 통해서,"수소는 청정 에너지 백색, 세계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궁극적인 매개체"로서 "현대 차가 넥소을 통해서 보이고 준 성과는 수소 사회를 앞당기는 훌륭한 성과"과 내용했습니다. 한편 이날 현대 차는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에서 여주 휴게소를 거치고 평창까지 총 250km에 이르는 구간으로 내 똥 체험 시승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시승코스의 중간 기착지인 여주휴게소에는 현대차가 직접 구축한 수소충전소가 있다. 참가자들은 요기에서 직접 수소를 충전해 넥소의 짧은 충전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여주휴게소 수소충전소는 이날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현대 차는 여주 휴게소를 시작으로 향후 정부 및 영토 자치 단체, 민간 에너지 백색으로 회사와 함께 전국적인 충전소의 인프라를 갖추어 본 인가는 한편 자율적으로 운영 중의 수소 충전소 첫 부분을 민간에 개방할 생각이었다도 한 현대 자동차는 수소 전기 자동차 전용 쵸은비망을 강화, 전국 22개의 직영 센터에서 수소 전기 자동차 모토츠그 정비를 실시하고 수소 연료 전지 물품의 품질 보증 기간을 종전의 5년 첫 0만 km에서 첫 0년 첫 만 km까지 확대 운영할 생각이었다 이로써 현대 차는 정부의 친환경 차의 보급, 뜻에 보조를 맞추어 2022년까지 수소 전기 자동차 누계 판매 첫 맨 데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현대 자동차의 권문식 조사 개발 본부장은 "현대 차는 지난 첫 998년부터 궁극적인 에코카로 인정 받고 있는 수소 전기 자동차 분야에서 과감한 투자와 조사 개발을 추진했다","넥소을 통해서, 미래의 모빌리티의 현재화된 모습을 만날 수 있다"와 내용한.  현대차의 미래 기술력이 집대성된 차세대 친환경 SUV '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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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소(NEXO)는 현대 차 3대 미래 모빌리티 비전, Connected Mobility(연결된 이동성), Freedom in Mobility(이동의 자유로움)Clean Mobility(환경 친화적 이동성)의 실체를 제시하고, 미래 자동차 기술을 현재화(The Touchable Future, at the moment)라는 개발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된 미래형 SUV이다."NEXO(넥소)"는 덴마크의 시마나인 "처음 단 기술(High Tech)"의 의미가 담겼으며 고대 게르만어에서는 "물의 정령(Water Sprit)"을 라틴어와 스페인어에서는 "결합"을 뜻하는 말로 산소-수소"결합(NEXO)"로서 오로지"에당싱지과 "물(NEXO)"만이 발생하는 궁극적친환경차의 특성을 정확히 포현한다고 해서 차세대 수소전기차의 이름이 붙여졌다. 특히 넥소은 지난 한개 달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하나 8로 차명이나 사양, 주요 기술을 세계 최초로 유출한 후'의 편집자들의 선택상(Editors'Choice Award)'을 수상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넥소의 외장 디자인은 미래와 현재의 시간적 경계를 보여주는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 깨끗한 기위지와 조화를 이루는 히든 리어 와이퍼 등으로 기존 차량과 차별화된 미래지향적 기위지를 구현하고 공기력 성능 개선을 위한 에어커튼, 에어로 휠, 오토 플래시 도어 핸들 등을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과 공기 효율을 동시에 갖췄다. 실내 인테리어에는 슬림하게 디자인된 대시보드 통합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수소전기차에 특화된 UX(사용자경험) 콘텐츠를 제공하여 친환경차 특성을 살려 대부분의 내장소재에 바이오플라스틱, 패브릭, 식물성 도료 등 UL인증 바이오소재(UL Certified BIO Materials)를 사용하였습니다. 특히 현대차는 넥소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현대차는 수소탱크 총격시험, 파열시험 등을 포함하는 안전인증시험을 실시해 기존 충돌시험 항목에 더해 수소밸브 부위 직접 충돌, 후진시 수소탱크 하부 타격시험 및 화재안전성 평가 등 악조건 하에서 수소안전성을 다시 조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방 충돌 성능을 획기적으로 보강한 전방 구조물 및 수소 탱크 보호를 위한 차체 구조물 적용 등을 통해 차량 자체의 충돌 안전성도 확보했습니다. 역시 현대 차는 넥소의 수소 연료 전지 시스템과 모터, 감속기, 배터리 등 핵심 부품 내구 성능을 충분히 확보했으며 특히 이러한 연료 전지 전용 부품은 현대 차의 자체 기술력을 통해서 99%의 국산 제품으로 완성됐다. 넓은 족콩집 사이도 넥소의 강점일 것.일반적으로 수소 전기 차는 수소 탱크의 크기와 탑재 위치에 의해서 실내 공간 구성에 한계가 있지만 넥소은 세계 최초로 동일한 사이즈의 3탱크 방식으로 설계된 수소 저장 시스템이 적용되며 이 클래스의 내연 기관 SUV와 동등한 수준의 거주 성과 839ℓ(미국 자동차 공학회(SAE)기준)규모 죠크콤그프 간을 확보했습니다. (두산(TL):796ℓ, 투산 FCEV(LMFC):675ℓ)넥소의 최대 강점은 현대 차의 당초의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ADAS시스템인 현대 자동차에서 처음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만 아니라 하차한 상태에서도 주차와 이를 자동적으로 지원하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Remote Smart Parking Assist), 고속 도로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용 도로와 일반 도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강화되고 피로한 기술로 0~하나 50km/h사이 속도에서 차로 중앙을 유지하도록 보조하는 '차로 유지 보조금(LFA, Lane Following Assist)'등이 탑재되고 운전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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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차는 넥소의 본격적인 발매에 다시 수소 전기 차에 대한 인지도 향상에 적극적인 마케티은 활동을 전개하는 안이었다 먼저 현대 차는 9개에서 강릉과 평창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넥소의 시승 체험과 4단계 자율 주행 기술(오메리카 자동차 공학회(SAE)기준)와 IT 신기술이 적용된 넥소의 시승 체험을 추진할 계획이었다 역시한 지난해 약 3달간 서울시와 협업하고 요기에후에크의 한강 공원에서 운영한 '수소 전기 하우스'를 전국 주요 도시에 순회 전시하고 수소 전기 차의 작동 원리와 되는 수소 시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공급하는 안이었다만 아니라 지면 자치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서 수소 전기 자동차가 충분히 보급되도록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던 현대 차는 지난 20하나 6년부터 환경부, 울산시와 함께 수소 택시를 운영하고있으며 지난해에는 광주시와 협업해 카셰어링 사업을 지원한 바 있다.   글라이드 매거진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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